메뉴 건너뛰기

에스오피서[S Officer]

명예의 전당

경찰대학 198점에서 266점으로 도약

재뿡이 2013.08.20 12:09 조회 수 : 427

지난 8월 3일 경찰대학을 시험을 보고 자유계시판에 글을 올렸다가 확정된 점수가 아니라 글을 지우고 다시 266점 점수를 확인하고 다시 글을 씁니다.
글을 쓰는 이유는 많은 학생과 학부형들이 저와 같은 전철을 밟지 않고도 경찰대학에 합격할 수 있으리라 생각되어 정보를 공유하고자입니다.
저는 학부모입니다.
지난해 언어 64점 영어 50점 수학 84점으로 198점을 맞아 경찰대학을 떨어지고  1년 재수한다면 경찰대학에 합격 할 수가 있을까하고  확신도 들지 않았고 그냥 재수학원만 보낸다는것이 불안하기도 하였습니다.
경찰대반만 해주는 학원은 없을까? 인터넷에서 찾아보았지만 마땅한 곳이 없었습니다.
인터넷에 경찰대학 대비학원하고 치니까 에스플러스학원이 강남과 목동 두곳이 나왔습니다.
강남은 토요일수업, 목동은 일요일 수업. 둘다 같은 학원이었습니다.
저는 일요일 수업이 재수학원에 다니기때문에 시간상 맞을것 같아 목동을 가기로 마음먹고 무작정 주소를 보고 찾아갔습니다.
그때가 3월 중순경이었습니다.
오로지 경찰대학만을 보고 공부를 하였는데도 198점이라 확신이 들지 않았지만 한번 해보고 싶었습니다.
수학은 별로 걱정을 하지 않았지만 언어와 영어는 형편없는 점수라 많이도 걱정을 하였습니다.
영어와 언어는 기출문제를 풀면 자신이 없다 무슨말인지 이해가 안간다고 해서 부모로써 정말 불안했습니다.
한달쯤 지나서 물으니까 선생님들이 교재를 주는데 너무 좋다고 말하여 그래 잘하면 커트에 걸리겠다  싶었고 충분히 할 수 있겠구나
생각이 들었습니다.
언어 93점 영어 80점 수학 93점 도합 266점으로 합격.(평균 남자 252점 여자258점)
5개월도채 다니지도 않고 무려 68점이란 점수를 올렸습니다.
수능 모의고사도 언수외 295점대로 계속 나오고 있고 큰 걱정은 없는것 같습니다.
제가 생각한 이상으로 점수가 나와 너무 기쁩니다.
제가 후회하는게 있다면 고등학교 1학년때부터 학원을 일요일마다 보냈더라면 재수하지 않고도 경찰대학에 가지 않았을까 생각이듭니다.
전문학원이 아닌 동네 학원에만 다니게 하였던것이 부모로서 정보가 없어 이렇게 돌아왔구나 하는 미안함이 있습니다.
저는 이렇게 돌아왔지만 이글을 보는 학부모나 학생들은 고등학교 저학년부터 미리 준비하면 쉽게 들어오지 않을까하는 커다란 노하우를 알려드리는것입니다.
에스플러스 학원 언수외 선생님께 다시한번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이글을 읽으시고 학생이나 학부모님께서 조금이라도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다면 성의껏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위로